ABOUT
학술행사/교육
필독  2025년 봄 학술대회 참가 안내 (사전등록: 3/26~4/21)
113074 공고 관리자 3일 전 조회 2463

※ 2025-03-25: 2일차 개회사 시간 수정, 구연2 발표순서 변경, 프로그램 소개 업데이트







 

2025년 봄 학술대회 일정

2025년 4월 24일(목) ~ 26일(토)

 

■ 진행방식

온라인 (실시간, ZOOM)

 

■ 사전등록 일정

2025년 3월 26일(수) 10:00 ~ 4월 21일(월) 17:00 까지

 

■ 사전등록 방법/확인

* 사전등록 절차

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(https://www.kcp.or.kr) 접속 후, [회원전용시스템] - [로그인] - [학술행사] - [학술행사/교육] - [학술대회 등록]- [2025 봄 학술대회(온라인)] - [신청하기 클릭] 

 

* 사전등록 확인

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(https://www.kcp.or.kr) 접속 후, [회원전용시스템]-[로그인]-[학술행사]-[학술행사/교육]-[학술대회 등록 조회] - [신용카드 결제] 또는 [무통장입금]을 모두 마친 후, [학술대회 등록조회] 등록비 결제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- 무통장 입금 시 <입금완료> 처리까지 약 3일 정도 소요됩니다. 

※ 입금 양식(성명+생년월일) 미준수 시 입금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 

 

■ 비회원 등록 안내

- 비회원(게스트/승인대기자) 상태에서도 2025 봄 학술대회(온라인) 등록 및 참석이 가능합니다.

※ 한국임상심리학회 (https://www.kcp.or.kr) 접속 후, [인트로] - [회원가입] - [신규회원가입]을 이용하여 회원가입 - 가입이 완료된 후 승인대기자 상태에서 온라인 사전등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■ 등록비 안내


※ 이번 2025년 봄 학술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현장등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.

 

■ 등록비 입금 계좌

무통장 입금: 기업은행 072-092242-01-014 (예금주: 한국임상심리학회)

- 반드시 [신청인 성명+생년월일]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. (ex: 홍길동 850101)

-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입금 확인이 어려우므로 학회 홈페이지-[커뮤니티]-[입금확인게시판]에 내역을 기재하여 확인 요청을 바랍니다. 


■ 취소 및 환불신청 기간

사전등록 완료 이후 등록 취소 시,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1차(100%) 환불: 4월 21일(월) 16시 59분까지

2차(50%) 환불: 4월 21일(월) 17시 ~ 4월 22일(화) 16시 59분까지

환불불가: 4월 22일(화) 17시부터

 

■ 프로그램 수강 안내

* 1-2일차 워크숍 및 심포지엄: 사전등록 시 수요 확인을 위하여 강의를 선택하고 있으며, 행사 당일에는 신청한 강의가 아니더라도 자유롭게 수강 가능합니다.

* 3일차 공동교육 및 윤리교육: 신청한 과목만 수강 가능합니다. (과목별 연수평점표 발급)

* 3일차 사례회의발표: 온라인 사례회의 지침에 따라 최대 9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,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합니다. (증원 불가, 증원계획 없음) 내담자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윤리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사례회의 참관가능자를 <한국임상심리학회 회원>으로 제한됩니다. 비회원(게스트/승인대기자)은 사전등록 기간 중 사례회의 참관을 신청하는 경우 동시간 대 다른 강의로 변경될 예정이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 

※※ 사례회의 신청자는 학술대회 등록 시 비밀보장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. 

  비밀보장서약서는 학술대회 신청시 ‘사례회의’를 선택한 경우에 한해 팝업을 통해 안내됩니다. 비밀보장서약서의 내용을 확인 후, 하단의 [위 내용을 서약합니다] 버튼을 클릭시 학술대회 신청이 마무리됩니다. 서약하지 않는 경우 사례회의 신청이 불가합니다. ※※

 

■ 수련생 윤리교육 안내

임상심리전문가 수련생 윤리교육은 매년 봄 학술대회에서 개설됩니다.

임상심리전문가 수련과정 중 윤리교육을 이수하지 못한 경우 수련완료심사에 응시할 수 없으므로 2026년도 수련완료심사를 앞두고 있는 3년차 수련생들 중 윤리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분들은 반드시 을 등록 바랍니다. (강의 미선택 시 수강 불가)

 

■ 연수평점 인정시간

임상심리전문가 (수련생 포함) 연수평점 인정시간

- 1일차(4/24, 목): 5시간

- 2일차(4/25, 금): 6시간

- 3일차(4/26, 토): 프로그램 당 각 2시간

※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보수교육과 학술활동 참석시간은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지침에 의거하여 별도로 운영되어야 함에 따라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수련시간 및 보수교육으로는 인정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※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수련생의 학술활동 참석시간 인정 여부는 수련기관의 재량 사항이므로, 증빙 자료 범위 등에 대해서는 수련감독자에게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. 

 

■ 출석체크 방법

학술대회 당일 안내된 출석 체크 페이지에서 [입장], [퇴장] 버튼을 모두 클릭한 경우에만 참석이 인정되며, 

강의실(Zoom) 입장만으로는 출석 인정 및 연수평점 부여가 불가합니다. 

<2025 봄 학술대회 브로셔> 내 출석체크 방법을 반드시 확인 부탁드립니다.

 

■ 참석확인증 발급

학회 회원전용시스템 로그인 - [회원공간] - [제증명발급] - [학술행사/교육 참석확인증]

※ 학술대회 종료 후 참석자에 한하여 3-4주 이내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 가능합니다.

※ 단, 비회원은 학회 홈페이지에서 참석확인증 발급이 불가하오니, 학회 대표메일(kcpa@kcp.or.kr)로 성함, 학회 아이디를 기재하시어 참석확인증 발급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 

■ 개인정보 업데이트 요청

- 강의실에 참석할 수 있는 링크 및 비밀번호를 신청자에게 이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입니다. 학회 홈페이지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토대로 발송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회원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회원정보 업데이트 방법: 학회 홈페이지 [회원전용] 로그인 - [회원공간] - [회원 정보 수정]

※ 참석링크 발송일: 일차별 행사 전일(前日) 발송, 4월 22일(화)까지 개인정보를 반드시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※ 학술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첨부된 <2025 봄 학술대회 브로셔>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 

※ 2025 봄 학술대회 브로셔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. (최종 업데이트일자는 파일명 참고)

※ 2025 봄 학술대회(온라인) 참여협조공문은 첨부파일을 확인 부탁드리며, 추가 공문이 필요한 기관의 경우 수신처 (소속기관명 및 연락처), 성명, 생년월일을 기재하시어 본 학회 대표메일(kcpa@kcp.or.kr)로 요청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