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
학술행사/교육
필독  2025년 연수회 및 수련생 공동교육 안내 (사전등록: 12/10~1/3)
107130 공고 관리자 2024-12-05 조회 1945

 ※ 2024-12-16: E4. 연자님의 성함이 수정되었습니다. 

 

 


○ 일정 및 방식

- 일정: 2025년 1월 9일(목) ~ 1월 10일(금)

- 방식: 온라인 (ZOOM 웨비나) 

 

○ 사전등록 일정

2024년 12월 10일(화) 10:00 ~ 2025년 1월 3일(금) 16:59 까지

※ 2025년 연수회 및 공동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됨에 따라 현장, 당일 등록을 진행하지 않습니다. 사전 기간 내에 등록 부탁드립니다.

 

○ 사전등록/확인 방법

* 사전등록 방법

- 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(https://www.kcp.or.kr) 접속 후, [회원전용] - [로그인] - [학술행사] - [학술행사/교육] - [연수회 및 공동교육] - [2025년 연수회 및 공동교육] - [신청하기] 클릭

- 신청이 완료된 후 [연수회 및 공동교육 등록조회]에서 결제방법의 [신용카드 결제] 또는 [무통장입금] 계좌번호 확인하여 등록비 결제

※ 사전등록 기간에 <등록비 및 연회비 납부>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, 사전등록이 취소됩니다.

 

* 사전등록 확인

- 한국임상심리학회 홈페이지 (https://www.kcp.or.kr) 접속 후, [회원전용] - [로그인] - [학술행사/교육] - [연수회 및 공동교육 등록 조회]

- [신용카드 결제] 또는 [무통장입금]을 모두 마친 후, [연수회 및 공동교육 등록조회] 등록비 결제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 ※ 무통장입금 시 <입금완료> 처리에 약 3일 정도 소요됩니다.

 ※ 입금 양식(성명+생년월일) 미준수 시 입금 확인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.

 

○ 무통장 입금 안내

- 입금계좌: 기업은행 072-092242-01-014 (예금주 : 한국임상심리학회)

- 반드시 [신청인 성명+생년월일]로 입금해주시기 바랍니다. (ex: 홍길동 830101)

※ 신청자와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, 사전등록 확인이 어려우므로 [회원전용시스템] - [로그인] - [커뮤니티] - [입금확인게시판]으로 내역을 기재하여 확인 요청 바랍니다.

 

○ 취소 및 환불신청기간

사전등록 완료 이후 등록 취소 시,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.

- 1차(100%) 환불: 2025년 1월 3일(금) 16시 59분까지

- 2차(50%) 환불: 2025년 1월 3일(금) 17시 ~ 1월 7일(수) 16시 59분까지

- 환불불가: 2025년 1월 7일(수) 17시부터

 

○ 연수평점 인정시간 안내 (임상심리전문가 (수련생 포함)

- 1일차: 6시간 40분 인정

- 2일차: 6시간 40분 인정

공동교육 당일 안내된 출석 체크 페이지에서 [입장], [퇴장] 버튼을 모두 클릭한 경우에만 참석이 인정되며, 강의실(Zoom) 입장만으로는 출석 인정 및 연수평점 부여가 불가합니다. 

※ 정신건강전문요원의 보수교육과 학술활동 참석시간은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지침에 의거하여 별도로 운영되어야 함에 따라 정신건강전문요원의 수련시간 및 보수교육으로는 인정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 

※ 정신건강임상심리사 수련생의 학술활동 참석시간 인정 여부는 수련기관의 재량 사항이므로, 증빙 자료 범위 등에 대해서는 수련감독자에게 확인 받으시기 바랍니다.

 

○ 개인정보 업데이트 요청

- 강의실에 참석할 수 있는 링크 및 비밀번호를 신청자에게 이메일로 개별 안내할 예정입니다. 학회 홈페이지에 등록된 개인정보를 토대로 발송되므로 반드시 사전에 회원정보를 업데이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※ 회원정보 업데이트 방법: 학회 홈페이지 [회원전용] 로그인 - [회원공간] - [회원 정보 수정]

※ 참석링크 발송일: 2025년 1월 8일(수) 예정, 2025년 1월 7일(화)까지 개인정보를 업데이트 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
 

○ 기타안내

- 연수회 및 공동교육 과목별 강의실은 강의 시작 30분 전 오픈됩니다.

- 강의 선택은 수요조사를 위한 것이므로 모든 강의는 자유로운 수강이 가능합니다.

- 연수회 및 공동교육 참여 협조 공문은 공지사항의 첨부파일을 확인 부탁드리며, 추가 공문이 필요한 기관의 경우 수신처(소속기관명 및 연락처), 성명, 생년월일을 기재하여 본 학회 대표메일(kcpa@kcp.or.kr)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- 강의내용의 음성녹음, 화상녹화, 화면 캡쳐를 엄격히 금지합니다. 이를 위반할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71조에 의거하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등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며, 학회 윤리규정 제 17조 비밀 유지 및 노출에 관한 규정에 따라 징계(자격 정지 및 박탈 등)조치 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 바랍니다.

- ZOOM 출결로그는 실시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. 입·퇴장 기록이 확인될 경우 출석으로 인정되므로 ZOOM Q&A에 출석 문의는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- 2025년 1월 8일(수)~13일(월)은 연수회 및 공동교육 개최 준비 및 마무리로 전화 업무를 운영하지 않습니다.

- 사전등록 기간에는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렵습니다.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게시판 Q&A 및 대표메일(kcpa@kcp.or.kr)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※ 공동교육 등록비, 등록안내, 취소 및 환불 규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첨부된 <2025년 공동교육 브로셔>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